


눈물의여왕 인물관계도를 포함해서 등장인물, 줄거리, 원작, 작가에 대해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눈물의여왕은 토일드라마로 3월 9일에 시작했고, 현재 1, 2화만 볼 수 있습니다. 그전까지 미리 예습 및 복습을 해보시죠.
눈물의여왕 드라마 기본정보



- 장르: 로맨틱코미디(로코), 가족
- 방영기간: 2024. 3. 9~4. 28
- 방송시간: 토요일, 일요일 21시 10분
- 몇부작: 16부작
- 작가: 박지은 작가
- 주요배우: 김지원, 김수현, 박성훈, 곽동연, 이주빈
- OTT: 티빙, 넷플릭스
눈물의여왕은 3월 9일 1화를 시작으로 4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눈물의여왕은 총 16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매주 토일요일 21시 10분에 본방송이 진행됩니다.
이미 유명한 작가인 박지은 작가 작품이며, 원작 웹툰이 없는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웹툰 원작이 아닌 드라마는 오랜만에 보네요.
관전 포인트도 명확한데요. 김수현의 바보같은 연기 그리고 김지원의 차가운 연기 둘 다 보는 맛이 좋습니다.
눈물의여왕 OTT는 티빙, 넷플릭스 두 곳인데요. 티빙은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티빙을 추천드릴게요. 아래에서 우선 방법부터 자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눈물의여왕 OTT
눈물의여왕 OTT는 티빙을 선택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1년 동안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거든요.
티빙 연간이용권을 활용하면 1년 동안 프리미엄 요금제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한 가지 방법을 더하면 무료가 아니라 오히려 한 달에 3,250원씩 돈을 받으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은 지난 번에 알려드린 글을 참고해 주세요.
눈물의여왕 인물관계도
눈물의여왕 인물관계도는 크게 삼각관계입니다. 주연인 홍해인, 백현우, 윤은성 셋 사이의 삼각관계를 다룬 것이구요.
실제로는 삼각관계라기보다 홍해인 백현우 부부의 균열 사이에 윤은성이 파고 들어온 거죠. 나머지 조연들도 한 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눈물의여왕 등장인물
주요 인물 5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홍해인
- 백현우
- 윤은성
- 홍수철
- 천다혜
눈물의여왕 홍해인
홍해인은 김지원 배우가 맡았습니다. 굉장히 도도하고 차가운 인물로 계산적인 인물로 묘사되어 있구요.
퀸즈그룹 상무이자, 퀸즈백화점 사장입니다. 극중 시한부라는 소식을 듣게 되었음에도 당황하지 않고 해결책을 찾는 걸로 봐서 굉장히 계산적이라는 것을 볼 수 있죠. 의사에게 듣는 그 순간에도 무덤덤하게 해결책만 찾았습니다.
항상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는 것을 즐기는 성격이고, 아쉽게도 백현우와 부부관계는 좋지 못하네요. 좋지 못한 부부관계를 풀어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눈물의여왕 백현우
백현우는 김수현 배우가 맡았습니다. 약간 웃기면서 아련한 캐릭터구요.
현재 홍해인의 남편이자 퀸즈백화점 법무팀장, 퀸즈그룹 법무이사를 맡고 있지만 사실 시골 이장의 아들이었습니다. 개천에서 용난다는 것처럼 시골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서울대 법대 로스쿨을 졸업하고 변호사 자격증까지 가지고 있죠.
일처리를 굉장히 깔끔하게 하는 것으로 유명하고, 이때문에 부인인 홍해인과 회사에서 마찰이 잦습니다. 이러한 마찰은 온 회사에 소문나기도 하고 집안 어른들 귀에까지 들어가게 되죠.
제 아무리 똑똑하고 일을 잘하지만 결국 로얄패밀리가 아니라는 이유로 집안에서는 굉장히 천대받습니다. 이 때문에 이혼을 하려고 하죠.
눈물의여왕 윤은성
눈물의여왕 러브라인 빌런으로 윤은성 역을 맡은 배우는 박성훈입니다. 더글로리 이재준으로 유명하죠.
윤은성은 엘리트 출신인데요. 월가 애널리스트 출신이며 M&A 전문이라고 하죠. 그리고 신비주의 컨셉 캐릭터입니다.
결혼은 했는지, 자산을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 한국에는 왜 들어온 건지 아무 것도 알 수 없는 인물이고, 홍해인 백현우 부부를 갈라놓으려는 일종의 빌런 역할입니다.
물론 윤은성의 빌런짓 덕분에 홍해인과 백현우 사이가 점점 좋아지는 계기가 되죠.
눈물의여왕 홍수철
주인공 홍해인의 남동생으로 홍수철은 굉장히 철없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마마보이 같은 역할이죠.
누나의 남편을 하인 부리듯이 부려먹으려다가 누나한테 얻어맞기도 합니다. 연기를 꽤 잘하더라고요.
홍수철이 가진 최대 스펙이라고는 예쁜 부인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예쁜 부인이 멍청이와 결혼해서 이 집안에 들어온 이유는 명확하겠죠. 바로 돈입니다.
눈물의여왕 천다혜
눈물의여왕 천다혜는 홍수철의 아내입니다. 아마 메인 빌런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집안에서 조용조용하고 고분고분 말을 잘 듣는 것 같지만 뒤에서는 무언가 모략을 꾸미는 것 같은 인물입니다. 아마 작품 중, 후반부부터는 엄청난 빌런짓 때문에 대국민 분노를 사는 인물이 될 것 같은 예감입니다.
눈물의여왕 줄거리
눈물의여왕 줄거리를 대략적으로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돈, 명예, 머리 모두 다 가진 홍해인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바탕으로 부부관계까지 휘어잡습니다. 무엇하나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이 살아왔는데 어느 날 갑자기 시한부 판정을 받게 되죠.
백현우는 이 당시 원래 이혼을 하려고 결심했는데 시한부라는 이야기를 듣자마자 이혼 이야기를 접어버립니다. 그리고 갑자기 홍해인에게 잘해주기 시작하죠.
하지만 눈치가 빠른 홍해인은 이를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약간은 거부합니다. 이와중에 윤은성이라는 둘 사이를 갈라놓을 인물이 등장하고요.
하지만 윤은성의 등장은 오히려 이혼 위기의 둘을 붙여놓는 계기가 됩니다. 둘은 점점 예전과 같은 서로에 대한 감정을 느끼기 시작하고 다시 관계를 점점 회복하게 됩니다.
댓글